LG전자, 의류건조기 논란에 공식 사과…콘덴서 10년 무상보증

입력 2019-07-09 10:42 수정 2019-07-09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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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건조기의 작동원리 개념도 (사진제공=LG전자)
▲의류건조기의 작동원리 개념도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최근 불거진 의류건조기 자동체척 콘덴서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해당 부품에 대해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LG전자는 9일 입장문을 통해 “LG 의류건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수분은 배출하고 공기는 다시 건조에 이용하는 장치다.

열 응축기라고 불리는 콘덴서는 건조를 하는 과정에서 나온 뜨거운 바람이 머금은 습기를 냉각시켜

LG 의류건조기의 경우 2개의 먼지필터를 거쳐 먼지를 제거한 후 겹겹이 쌓인 얇고 차가운 콘덴서를 지나는 구조로 돼 있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소비자들이 2개의 먼지필터에서 걸러지지 않는 먼지가 콘덴서에 들러붙고, 콘덴서를 씻어내는 응축수에 먼지가 섞여 악취를 유발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비슷한 사례를 겪은 소비자들이 모인 네이버 밴드 커뮤니티 가입자는 무려 2만 명에 달한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도 LG 의류건조기 논란과 관련해 해당 제품의 리콜 및 보상을 요청한다는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LG전자는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자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의 1년 무상보증에서 기간을 대폭 늘린 것이다.

LG전자는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다만 고객들께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증기간 내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경우,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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