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한 ‘LG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한 달간 LG 코드 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 판매량은 전달 대비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였다.
LG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 컬렉션 디자인 등을 모두 갖췄다.
이 제품은 기존 70만 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돋보인다.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 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실내장식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 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 색채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오브제 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다.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