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유통혁신부문 롯데주류, 대한민국 맥주 선도하는 ‘피츠’

입력 2018-03-23 11: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주류가 지난해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안 스타일 라거로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제대로 만든 맥주다. 롯데주류는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이미(異味)’, 일명 잔미를 없애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슈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일반 맥주 발효도 80~85%) 잔당을 최소화해 ‘피츠 수퍼클리어’만의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홍보 활동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맥주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출시 한 달 만에 1500만 병(330㎖ 기준), 100일 만에 4000만 병, 8개월 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1억 병은 우리나라 성인인구(20~69세)를 약 3000만 명 정도로 추산했을 때 1인당 3병씩 마신 셈이다.

또한 롯데 아쿠아리움(5200톤)의 수조를 6번 이상 채울 수 있는 양이고, 병을 일렬로 세우면 약 2만3000㎞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롯데월드타워(555m)를 4만 개 세울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24,000
    • -0.2%
    • 이더리움
    • 4,246,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847,500
    • +2.85%
    • 리플
    • 2,784
    • -0.43%
    • 솔라나
    • 183,800
    • -0.16%
    • 에이다
    • 537
    • -3.07%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14
    • -0.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70
    • -1.24%
    • 체인링크
    • 18,150
    • -1.63%
    • 샌드박스
    • 170
    • -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