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우수 콜센터 선정…"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입력 2024-05-13 10:00 수정 2024-05-13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L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ABL생명)
▲BL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제공=ABL생명)

ABL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53개 산업군의 336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개월에 걸쳐 심층적으로 진행됐다. ABL 생명은 서비스 품질·공감 영역 모두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ABL생명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만족도 향상 및 콜센터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품질 컨설팅을 진행했다.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담 스킬 재정비 및 교육을 강화하는 콜 집중시기 고객 응대율 향상을 위해 단기상담사도 운용했다. 앞으로는 안정적인 고객 상담이 지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상담사 복리후생 향상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센터를 통해 불편 및 개선사항을 접수해준 고객과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기후동행카드' 150만장 팔렸는데..."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
  • '8주' 만에 돌아온 KIA 이의리, 선두권 수성에 열쇠 될까 [프로야구 29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15:3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25,000
    • +0.61%
    • 이더리움
    • 5,332,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652,500
    • +0.69%
    • 리플
    • 733
    • +0.83%
    • 솔라나
    • 239,100
    • +3.78%
    • 에이다
    • 638
    • +1.11%
    • 이오스
    • 1,132
    • +1.71%
    • 트론
    • 154
    • +0%
    • 스텔라루멘
    • 152
    • +2.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300
    • +1.87%
    • 체인링크
    • 25,320
    • +0.88%
    • 샌드박스
    • 636
    • +3.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