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삼성화재와 기업클라우드 서비스 ‘T cloud biz’ 고객을 위한 ‘e-Biz 배상책임보험’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e-Biz 배상책임보험은 SK텔레콤의 T cloud biz 가입자가 시스템 오류, 네트워크 접속 불가 등 예상치 못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최대 10억 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한다.
다만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SK텔레콤의 귀책이 있어야 하며, 영업 손실 규모에 대한 증빙이 필요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 cloud biz 서비스가 방통위가 제정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성 수준(SLA)을 준수하지만 혹시 모를 장애로 인한 고객 피해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완 장치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향후에도 클라우드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