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줄었다. 본업인 화장품과 음료가 기저 효과와 내수 불황 등에 따라 부진한 데 따른 것이다. 다만 생활용품 판매가 일본 등 해외에서 일부 선방한 것으로 파악됐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조6979억 원, 영업이익은 1424억 원으로 추산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5.7% 감소한 수치다. LG생건 관계자는 이번 실적에 대해 "국내외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줄었다"면서도 "다만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1348억 원)을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Beauty·뷰티)’와 ‘음료(Refreshment·리프레시먼트)’ 실적이 동반 감소했다. LG생건의 1분기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줄어든 7081억 원, 영업이익은 11.2% 감소한 589억 원을 기록했다. 면세점 등 이른바 ‘전통 채널’이 부진한 데 따른 것이다.
같은 기간 음료부문 실적도 뒷걸음질쳤다. 1분기 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축소된 4164억원, 영업이익은 10.8% 줄어든 469억원을 기록했다. 업체 관계자는 "경기 불황에 따라 음료 소비가 둔화된 데다 원·부자재값 상승 등 비용 부담이 지속된 영향"이라면서도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는 견조한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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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LG생건의 생활용품(HDB, Home Care & Daily Beauty)분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호실적을 냈다. 실제 HDB사업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늘어난 5733억 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366억 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고객 층 확대를 위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유통 채널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대응을 강화하고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