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크래커] #하울 #언박싱 #플렉스…놀이가 된 과소비
하울, 언박싱, 플렉스…밀레니얼의 놀이 문화가 된 소비 명품 소비 최근 10대로도 번져 "내 집 마련 못하는 현실 좌절감, 소비로 극복" '하울', '언박싱', '플렉스'. 밀레니얼 세대에게 과소비는 하나의 놀이 문화가 된 지 오래다. 유튜브와 블로그에는 관련 콘텐츠가 넘친다. 제품을 구매한 뒤 소개하는 하울 콘텐츠나 상자를 열면서 제품 후기를 전하는 언박싱, 명품·고가 전자제품 등을 자랑하며 부를 과시하는 플렉스 등이다. 이런 풍조에는 과시욕과 함께 또래 집단과 소통하고 싶은 욕구가 담겨 있다. 하울, 언박싱, 플렉스 등의 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