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은 지난달 29일 발생한 무단 결제 피해 사례는 해킹 사고는 아니라고 4일 밝혔다.
제임스 장(장승환) G마켓 대표는 이날 임직원 메시지를 통해 "당사 사이트에서 도용이 의심되는 고객 피해 사례가 발생했다"며 "이번 건은 해킹과는 무관한 사고이며 외부 침입 흔적은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사는 사고 인지 직후인 지난달 29일 20시쯤 연관 IP를 즉시 차단했으며, 23시쯤 결제 관련 보안 정책을 상향 조치해 이후 추가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번 사고 원인에 대해 "외부에서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해 로그인한 뒤 결제한 수법"이라며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는 관행을 악용한 전형적인 '도용 범죄'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사건이 최근 발생한 타사 해킹 의심 사고 시점과 맞물린 점을 고려해 중대한 사안으로 판단하고 관계 기관인 금융감독원에 신고했다"면서 "이번 사례를 계기로 전사 차원에서 보안 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보다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G마켓에서 발생한 무단 결제 사고의 피해자 수는 약 60여 명이다. 개인별 피해 금액은 20만 원 이하인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은 피해 고객에게 환불 등 선제적인 보상을 결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