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러닝·피부과·탈모에는 돈 쓴다…'자기관리' 소비는 계속 [데이터클립]

입력 2025-08-26 17: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불황에도 러닝·피부과 등 자기관리 영역 소비는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자기관리'에 대한 언급량은 2023년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117% 상승했다.

올해 상반기 신한카드 기준 러닝 전문 매장 이용 건수도 2년 전 대비 203% 증가했다. 특히 40대의 증가율이 241%로 가장 높았다.

중저가형 프랜차이즈 피부과도 100만 원 이상 고액 결제 건이 같은 기간 31.2% 증가했다. 30대 남성의 경우 73.7%로 가장 많이 늘어났으며 60대 이상 여성도 65.8% 증가했다.

탈모·두피 관리 전문점 역시 2년 전 대비 27.7% 늘었으며, 남성(54%)의 이용 비중이 여성(46%)보다 높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다 굽자→다 얼자⋯'퍼스널 컬러' 공식 뒤흔든 한마디 [솔드아웃]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민관 손잡고 첨단전략산업 키운다
  • 숨 고르더니 다시 뛰었다… 규제 비웃듯 오른 아파트들
  • 연봉 2억 받으며 '혈세 관광'…나랏돈으로 즐긴 신보·예보
  • 통일교 의혹에 李 내각 첫 낙마…신속 대응에도 '후폭풍' 우려
  • 포브스 ‘세계 여성파워 100인’에 이부진·최수연 등 선정
  • 광주 공공도서관 공사장 매몰 사고…정청래, 양부남 현지 급파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657,000
    • -1.85%
    • 이더리움
    • 4,769,000
    • -3.07%
    • 비트코인 캐시
    • 834,500
    • -1.36%
    • 리플
    • 3,007
    • -2.05%
    • 솔라나
    • 195,400
    • -3.74%
    • 에이다
    • 632
    • -7.87%
    • 트론
    • 419
    • +0.96%
    • 스텔라루멘
    • 363
    • -2.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730
    • -1.56%
    • 체인링크
    • 20,290
    • -3.2%
    • 샌드박스
    • 204
    • -3.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