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호 제일기획 프로 “왜, 칸 광고제서 수상해야 하는지 이유 확실했죠”

입력 2017-07-21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김윤호 제일기획 프로 강연…‘행인1, 주인공이 되다’ 주제

“‘왜’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유가 마음에 꽂히면 열망이 생기고, 끊임없이 시도하게 됩니다. 결국 못할 게 없죠.”

김윤호 제일기획 프로는 20일 이태원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7월 제일세미나에서 ‘행인1, 주인공이 되다’란 주제로 강연했다. 김 프로는 2008년부터 국제광고제 업무를 시작해 광고제 출품, 세미나 기획 등 광고제를 통한 광고회사의 브랜딩 업무를 맡고 있다.

“세미나 주제가 왜 ‘행인1, 주인공이 되다’ 인줄 아세요? 제일기획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오랫동안 주변인으로 머물렀지만 이제 주인공으로 누비고 있다는 걸 얘기하고 싶었습니다.” 제일기획은 지난 30년간 칸 광고제에서 79개의 작품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는데, 그중 최근 10년간 거둔 성과가 무려 76개다.

그는 “제일기획은 왜 창의성(creativity)이 중요하고 왜 칸에서 상을 받아야 하는지, 그렇게 되면 어떤 게 좋은지 등을 알았기 때문에 열망할 수 있었고, 계속 시도하게 됐다”며 주인공이 된 비결을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칸에서 존재감을 알리기 위해 공식 가방에 로고를 넣기도 했고, 세미나도 꾸준히 열었다. 올해 제일기획 웨인 초이 전무, 나영석PD, 배우 이서진이 함께 진행한 첫 번째 세미나 영상은 현재 칸 라이언즈 공식 채널에 게시된 동영상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퓨쳐 라이온(칸 대행사가 주최하는 전세계 학생 대상 공모전)으로 칸에 가려 했는데 못 가게 돼서 분하다’고 쓴 페이스북 댓글이 기억납니다. 최근 3년간 한국 학생들이 퓨처라이온 수상자로 선정됐는데 바로 이런 열망이 원동력 아니었을까요.”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04,000
    • -1.95%
    • 이더리움
    • 4,628,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853,500
    • -3.94%
    • 리플
    • 3,060
    • -1.95%
    • 솔라나
    • 197,400
    • -4.04%
    • 에이다
    • 637
    • -1.39%
    • 트론
    • 418
    • -2.11%
    • 스텔라루멘
    • 357
    • -1.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20
    • -1.58%
    • 체인링크
    • 20,420
    • -2.39%
    • 샌드박스
    • 209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