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격의 끝’ 최저가 전략, 육아용품 매출 이끌다

입력 2016-12-14 17: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비자가 이마트  ‘가격의 끝’  제품을 쇼핑하고 있다.(사진제공=이마트)
▲소비자가 이마트 ‘가격의 끝’ 제품을 쇼핑하고 있다.(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올해 초 시작한 선보인 유통 전 채널 최저가 전략인 ‘가격의 끝’ 프로젝트로 육아용품 매출이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에 뺏겼던 육아용품 가격 주도권을 이마트몰 중심으로 되찾아왔다는 평가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이마트몰에서 분유와 기저귀 매출은 각 27.3%, 12.0% 기록했으며, 올해 1~11월에는 48.7%와 69.4% 증가해 이마트몰 전체 신장율 25.8%를 웃돌았다.

이는 지난 2월 하기스 기저귀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4대 제조업체의 15개 인기 분유를 최대 35% 할인하는 등 타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을 겨냥한 전 방위적인 가격 전쟁이 큰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분유와 기저귀 뿐만 아니라 다른 육아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해 25% 매출이 감소했던 유아 의류의 경우 올해 들어 매출이 40% 급증했으며, 지난해 0.1% 증가에 불과했던 ‘유아 완구’의 경우 60%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쇼핑을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20대 고객의 이마트몰 유입도 증가했다. ‘가격의 끝’ 프로젝트 도입 이후 실질 구매력을 갖춘 20대 이상 연령대 중 20대의 매출 신장율은 42.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을 비롯해 아기 용품 매출이 약세를 보였던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엄마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낳았다.

지난해 이마트 점포에서 기저귀 매출은 26.3%가 감소하였으나 올해 초부터 11월 16.5% 신장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구매 고객수도 11월 기준 170만명으로 전년보다 36만명 늘었다.

오프라인 점포에서의 분유 매출도 11월까지 37.7% 신장하며, 작년 27.9% 감소했던 모습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구매 고객수도 80만명에서 120만명으로 폭증했다.

이와 함께 유아완구의 판매도 늘어 전년 동기 대비 114.8% 신장해 이마트 전체 상품 중 매출 신장율 1위를 차지했다. 출산율 감소로 지난해 유아완구 매출은 이마트 전포 기준으로 4.4% 줄었으나 1년만에 매출이 늘었다. 유아완구 상품을 구매한 고객수도 올해 1~11월 누계 기준 10만명으로 지난해 동기간 7만명보다 3만명이나 더 늘어났다.

이마트는 ‘가격의 끝’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우유, 시리얼, 전기히터 등 78개에 달하는 다양한 품목을 유통 전 채널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다. 이에 11월 이마트몰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4.8% 신장하며, 올해 들어 월별 기준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2017년에도 가격의 끝 프로젝트는 이마트 가격 전략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유통 전 채널 최저가 전략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관계없이 이마트가 언제든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통업체임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한채양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8] 횡령ㆍ배임혐의발생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73,000
    • +0.9%
    • 이더리움
    • 4,566,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876,500
    • +3.18%
    • 리플
    • 3,037
    • -1.07%
    • 솔라나
    • 199,200
    • -0.2%
    • 에이다
    • 622
    • -0.96%
    • 트론
    • 430
    • +0.94%
    • 스텔라루멘
    • 361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50
    • +0%
    • 체인링크
    • 20,820
    • +1.26%
    • 샌드박스
    • 215
    • +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