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K‧FISH 홍보대사에 배우 윤시윤 씨 위촉

입력 2019-08-07 15: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태국ㆍ베트남 등 아세안시장 개척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6일 배우 윤시윤 씨(오른쪽)를 K-FISH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출처=해양수산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6일 배우 윤시윤 씨(오른쪽)를 K-FISH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출처=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가 6일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인 'K‧FISH' 홍보대사로 배우 윤시윤 씨를 위촉하고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시장 개척을 위한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

K‧FISH는 국내산 수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만든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로 2015년 개발됐으며 현재 미국, 중국, EU 등 44개국에 상표권 등록·운영 중이다.

배우 윤시윤은 ’지붕 뚫고 하이킥‘, ’제빵왕 김탁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으며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평소 제철 수산물을 먹으러 산지에 직접 찾아갈 정도로 수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고 바르고 단정한 이미지를 지녀 홍보대사로서 적합하다는 평가다. 윤 씨는 앞서 2018년 K·FISH 중국(상해) 런칭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이날 위촉식에 이어 윤시윤 홍보대사와 함께 수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외 홍보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홍보영상은 K‧FISH를 소개하고 소비를 장려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향후 국제박람회, 무역상담회 등 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윤시윤 홍보대사는 “우수한 우리 수산물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수산물 한류를 일으킬 수 있도록 K‧FISH 홍보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문성혁 장관은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한류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윤시윤 홍보대사의 활동이 우리 수산물 수출 시장 다변화와 수출 확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즐거우세요?” 밈으로 번진 방시혁-민희진 내분…‘하이브 사이비’ 멱살 잡힌 BTS [해시태그]
  • 단독 부산‧광주‧대구 ‘휘청’…지역 뿌리산업 덮친 ‘회생‧파산 도미노’
  • '겨드랑이 주먹밥' 등장한 일본…10배나 비싸게 팔리는中
  • 홍콩은 거래 시작인데…美 이더리움 현물 ETF는 5월 승인 ‘먹구름’
  • HLB, 간암 신약 美FDA 허가 초읽기…‘승인 확신’ 이유는?
  • ‘휴진’ 선언한 서울대병원…우려한 진료 차질 없어 [가보니]
  • “주담대 선택할 땐 금리가 가장 중요…고정금리 선호도 올라”
  • 산은이 '멱살' 잡고 가는 태영건설 워크아웃 'D-데이'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39,000
    • -9.37%
    • 이더리움
    • 4,032,000
    • -9.49%
    • 비트코인 캐시
    • 573,500
    • -11.43%
    • 리플
    • 683
    • -5.14%
    • 솔라나
    • 170,000
    • -10.71%
    • 에이다
    • 596
    • -6.29%
    • 이오스
    • 1,018
    • -10.15%
    • 트론
    • 166
    • -3.49%
    • 스텔라루멘
    • 147
    • -6.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700
    • -12.51%
    • 체인링크
    • 17,700
    • -9.51%
    • 샌드박스
    • 565
    • -8.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