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회,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국내 수산물 공동 마케팅 추진

입력 2019-04-2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4일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 ‘K-FISH’ 구매상담

▲지난해 열린 제2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전경.(출처=세계한인무역협회)
▲지난해 열린 제20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 전경.(출처=세계한인무역협회)
한국수산회가 국내 수산물 수출을 위해 재외동포 최고경영자(CEO)들로 구성된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이하 월드옥타)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23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수산물 수출브랜드 'K-FISH' 운영기관인 한국수산회와 월드옥타는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국내 수산물의 공동 마케팅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MOU는 강원도 정선에서 23~26일 열리는 월드옥타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와 연계해 이뤄졌다. 이날 한국수산회는 K-FISH 구매상담회, 정보교류회 등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K-FISH 상품 수출업체 10곳과 월드옥타 제2통상회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구매상담회에서는 사전에 선정된 10개 업체와 해외바이어 간 연계를 통해 현장에서 K-FISH 상품 구매상담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보교류회에서는 월드옥타 제2통상위원회를 대상으로 K-FISH를 소개하고 수출시장 관련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FISH를 홍보하기 위해 23~24일 이틀간 전시 및 홍보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월드옥타 제2통상위원회는 식음료, 요식업 분야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분과별 회의를 통해 회원 간 정보 공유 및 업종별 거래 활성화를 지원한다.

한편 이번 세계대표자대회는 월드옥타 지회의 한인 경제인들이 모여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유관기관과의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800여 명의 회원들과 중소기업⋅유관기관 관계자 1200명이 참가한다.

김남웅 해수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이번 월드옥타와의 협력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월드옥타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국내 수산물의 해외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493,000
    • -1.88%
    • 이더리움
    • 4,522,000
    • -4.8%
    • 비트코인 캐시
    • 655,500
    • -4.86%
    • 리플
    • 738
    • -0.81%
    • 솔라나
    • 192,300
    • -5.97%
    • 에이다
    • 645
    • -4.02%
    • 이오스
    • 1,136
    • -2.57%
    • 트론
    • 171
    • -0.58%
    • 스텔라루멘
    • 160
    • -1.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50
    • -4.57%
    • 체인링크
    • 19,990
    • -1.09%
    • 샌드박스
    • 623
    • -5.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