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 지난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효과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대비 41.3% 증가한 3455억원을 기록,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4분기 매출 또한 분기 사상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다음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1010억원, 영업이익 277억원, 순이익 201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 36.3%, 영업이익 73.1%, 순이익 114.9%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해 매출은 17.2%, 영업이익은 6..1% 증가했다.
다음의 4분기 매출액은 계절적 성수기 효과 및 검색광고 및 디스플레이광고 등 부문별 상품 경쟁력 강화에 따른 것으로 분기 사상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 매 분기마다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4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자체 CPC(클릭당 과금 방식, Cost Per Click) 상품의 꾸준한 PPC(클릭당 단가, Price Per Click) 증가와 함께 검색 서비스의 지속적인 품질 강화 및 이로 인한 비즈니스 쿼리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41.7%, 전분기 대비 8.2% 증가한 49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또한 비즈니스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한 광고주 선호도 증대, 연말 성수기 효과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36.5%, 전분기 대비 28.5% 증가한 467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거래형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9%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17.5% 증가한 4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영업이익 또한 전년대비 119.8% 증가한 97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 또한 전년대비 260.3% 증가한 1120억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