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X동반성장위원회X네이버 클립 지역 상생 위해 전국 효녀 심청이 찾기

입력 2025-08-12 13: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제품 출시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 두 번째 프로젝트

소상공인 대신 맛집 홍보에 나설 심청이 사연 접수

▲롯데웰푸드, ‘어썸바잇트(AwesomeBite)’ 두 번째 프로젝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어썸바잇트(AwesomeBite)’ 두 번째 프로젝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신제품 출시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AwesomeBite)’의 두 번째 프로젝트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화제를 모은 ‘효녀 맛집 지도’에서 시작됐다. ‘효녀 맛집 지도’는 경기 침체 속 소상공인 부모님을 둔 자녀들이 직접 업체 홍보에 나서면서 이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전국으로 퍼져 만들어진 맛집 지도다.

롯데웰푸드도 이번 프로젝트로 지역 소상공인 맛집의 맛있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에 소개한다는 취지다.

롯데웰푸드는 다음달 7일까지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맛집 홍보에 나설 전국 심청이(가족, 친구, 단골 손님 등)들의 사연을 접수받는다. 프로젝트에는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도 함께 해 영상 제작 등 콘텐츠적 재미 요소도 더했다.

우승 메뉴는 롯데웰푸드가 제품화를 진행하고 세븐일레븐을 통해 전국 곳곳에서 판매되며 해당 프로젝트로 출시된 제품 판매 수익의 1%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지역 소상공인에게 환원된다.


대표이사
신동빈, 이영구, 이창엽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1]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20,000
    • -2.39%
    • 이더리움
    • 4,612,000
    • -2.35%
    • 비트코인 캐시
    • 852,000
    • -0.93%
    • 리플
    • 3,077
    • -3.06%
    • 솔라나
    • 200,800
    • -5.33%
    • 에이다
    • 632
    • -4.1%
    • 트론
    • 424
    • +0.95%
    • 스텔라루멘
    • 369
    • -1.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00
    • -1.29%
    • 체인링크
    • 20,550
    • -3.84%
    • 샌드박스
    • 215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