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북미 시장 출시 예정
오프로드 ‘XRT Pro’ 모델도 선봬

현대자동차가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The all-new Palisade)’를 북미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 올해 하반기 북미 시장에 본격적으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해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기존 팰리세이드의 독보적 캐릭터를 계승하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과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현대차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됐다.
또한 현대차는 오프로드 감성을 극대화한 ‘팰리세이드 XRT Pro’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XRT Pro’는 기존 XRT 트림 대비 오프로드 성능을 한층 강화하고 강인한 인상의 디자인을 구현해 감성을 극대화한 트림으로 팰리세이드에 최초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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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XRT Pro는 전자식 AWD와 후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를 비롯해 18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다. 팰리세이드와 팰리세이드 XRT Pro는 올해 하반기 북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은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춰 새롭게 선보이는 팰리세이드와 같은 신차들은 현대차의 탄탄한 포트폴리오 및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지를 보여주는 대표적 예시”라면서 “현대차는 2030년까지 전기차 모델을 21개까지 확대하고 하이브리드 차종을 기존 7차종에서 14차종으로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4433㎡(약 1341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메인 존, 모터스포츠 존, EV 트랙 존 등을 운영해 총 2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부스 전면의 메인 존에는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XRT Pro 등 신차를 비롯해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등 전기차와 싼타페 HEV, 투싼 HEV 등 하이브리드 차가 전시된다. 모터스포츠 존에서는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파이크스 피크 등이 전시된다.
한편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현대 호프 온 휠스’ 캠페인의 27주년을 맞아 2700만 달러(한화 약 383억 원)를 추가 기부한다. 호프 온 휠스 캠페인은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국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인 소아암에 대한 연구와 치료를 지원하며 소아암 종식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