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스, 신토통신과 ‘이어업’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입력 2018-08-09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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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티스가 일본 유명 미용용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

포티스는 일본 대표 마케팅기획사 신토통신과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의 미용용품 ‘이어업(Ear up)’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어업은 기존 미용용품과 차별화된 제품이다. 귀에 걸기만 하면 밀집된 혈을 자극하여 얼굴근육을 리프트업 하게 된다.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동양의학전문의가 직접 고안한 제품이기 때문에 효능도 뛰어나다.

이어업은 일본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쿠텐에서 페이스 요가 등 5개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 7월 말 첫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7개월 만에 6만 개 이상이 판매됐고, 올해에는 한ㆍ중ㆍ일을 통틀어 50만 개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용잡지 및 일본 유명 연예인들의 추천 상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어업을 개발한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는 2000년대 초반 아무로 나미에, 하마사키 아유미 등의 여가수를 배출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J-POP을 알려왔으며, 여성들로부터 패션 및 메이크업 분야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에이벡스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포티스는 신토통신과 한국의 중소ㆍ중견 미용 브랜드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홈쇼핑 판매용 제품을 수출하고, 일본의 유망한 제품을 수입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일본 홈쇼핑 채널인 ‘QVC’, ‘Shop Channel’의 공급 업체인 신토통신은 다양한 마케팅 방법 및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포티스 관계자는 “이어업을 시작으로 에어벡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는 다양한 뷰티 상품군을 국내에 독점 판매할 계획”이라며 “일본 대표 마케팅기획사와 계약을 체결하며 일본 홈쇼핑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린 만큼 유망한 국내 제품들도 일본에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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