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주얼리 산업경쟁력 높인다

입력 2011-06-2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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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얼리산업연합회와 모바일 솔루션 개발 협력 MOU 체결

SK네트웍스가 국내 주얼리 업체들의 산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

SK네트웍스는 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 SK텔레콤과 함께 전용 솔루션 개발 및 운영을 협력키로 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는 전국 1200여 곳의 보석 제조·유통업체가 소속된 단체. FTA 등에 따른 글로벌 경쟁환경 속에서 대응력을 갖추고 업계 전반적인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지금까지 유지돼 온 가족기업 형태의 소규모 제작방식과 지인 중심의 판매 프로세스 등 폐쇄적 사업구조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네트웍스는 연합회, 디자이너, 매장 관리자, 고객 등 주얼리 산업 관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모바일용 솔루션을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이 같은 솔루션이 만들어지면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주얼리 업계소식 및 신상품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된다. 또 매장 관리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매장소식 등록과 갤러리 관리 및 이벤트·쿠폰 행사 등을 할 수 있다.

고객의 경우 매장위치와 보석디자인 검색은 물론 매장방문 예약이나 주얼리 잡지 구독까지도 가능해진다. 즉 주얼리 생산에서부터 소비단계에 이르는 모든 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모바일 소통의 장을 갖게 되는 셈이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협력으로 주얼리 업계의 효율성 증대와 시장 활성화가 이뤄지는 동시에, 연합회와 전국 60여개 주얼리 디자인 학과들간의 연계를 통한 고용 창출 및 산업경쟁력 강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재종 SK네트웍스 통신유통BHQ장은 “주얼리 업계가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사업구조로 변해갈 수 있도록 업계 특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발굴하겠다”며 “주얼리 업계의 제조·디자인 역량과 대기업의 마케팅 역량 결합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SK네트웍스에서 개발하는 모바일 솔루션은 SK텔레콤 망을 통해 주얼리 업계 관계자 및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주얼리산업연합회와의 MOU에 앞서 지난 5월 친환경적 전자출판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60여개 출판사가 모인 한국출판콘텐츠(e-KPC)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국내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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