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2조9371억 원, 영업이익은 1248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글로벌 교역량 부진 지속으로 인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줄었다. 다만 계약 물류(CL) 사업 신규수주 확대와 이커머스 물류 성장, 지속적인 원가 효율성 개선 성과로 영업이익은 15.9% 증가했다. 특히 한국사업 부문에서 전년 대비 38.2% 늘어난 999억 원 영업이익을 냈다.
사업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 매출은 90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으나 영업이익은 33.9% 증가한 557억 원을 기록했다. 도착보장과 기술집약형 풀필먼트 등 서비스 차별화 기반 고수익성 물량 증가, 해외직구 및 초국경택배 물량 확대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
Cl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9% 증가한 7234억 원,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442억 원으로 집계됐다. 운영 효율화에 따른 수익성 향상 및 신규수주 확대, 주요 물자의 항만 물동량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강도 높게 추진해 온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의 성과가 가속화되면서 사업경쟁력 강화와 신규수주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안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부문은 포워딩 운임 하락의 영향이 지속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모두 줄었다. 건설부문은 대형고객 수주 기반 1조 원 이상 수주고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1.7% 성장한 2585억 원, 영업이익은 25% 성장한 95억 원으로 집계됐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불황으로 인한 대외환경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수익성 중심의 체질개선에 성공했음을 증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