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 장애인 목소리 구원…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

입력 2020-04-01 08: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가 새로운 기업 캠페인 '마음을 담다'를 1일부터 시작한다. '마음을 담다'는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KT의 의지와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뜻한다.

KT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삶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 이름은 김소희입니다' 편을 시작으로, 소중한 고객 한 사람의 사연을 담은 '제 이름은 OOO입니다' 시리즈 형태로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첫 시리즈 주인공은 선천성 청각 장애인 김소희씨로 목소리 복원에 필요한 작업이 이뤄졌다.

김소희 씨의 목소리를 복원하기 위해 가족들의 목소리를 녹음했다. 이어 비슷한 나이 때의 목소리를 분석하고, 김소희씨의 구강구조를 파악해 목소리를 추론해 나가는 기가지니 인공지능(AI)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목소리가 완성됐다.

김형욱 KT 미래가치TF 전무는 "KT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살피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빠르고 유연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의 변화를 이끄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K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565,000
    • +7.29%
    • 이더리움
    • 4,424,000
    • +4.69%
    • 비트코인 캐시
    • 647,500
    • +6.58%
    • 리플
    • 757
    • +3.42%
    • 솔라나
    • 204,100
    • +4.29%
    • 에이다
    • 664
    • +2.95%
    • 이오스
    • 1,180
    • +1.81%
    • 트론
    • 175
    • +1.16%
    • 스텔라루멘
    • 159
    • +1.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900
    • +7.6%
    • 체인링크
    • 20,000
    • +4%
    • 샌드박스
    • 644
    • +4.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