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패션의 완성은 발'...풋크림·패치 등 풋케어 상품 ‘불티’

입력 2019-07-16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마트, 풋샴푸·힐팩 등 다양한 발 관리 상품 판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공)

무더위가 시작되며 발 관리 제품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1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발 각질 및 발 관리가 가능한 ‘풋케어’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졌다. ‘풋크림’의 경우 매출은 2017년 6월 전년 동기간 대비 44.1% 신장했고, 뒤꿈치 각질 제거가 가능한 풋스톤과 힐팩 등을 포함하고 있는 ‘풋패치/필링’과 ‘풋케어소품’의 경우 각 425.5%, 4.6% 매출이 늘었다.

올해 들어서도 이러한 트렌드는 이어져 ‘풋크림’은 올해 1~6월 전년 동기 대비 78.3% 신장했고, ‘풋케어소품’은 28.4% 증가했다. 특히 뷰티 상품군 내에서 ‘풋케어’ 제품들의 매출 구성비 역시 꾸준히 증가해 2017년과 지난해 6월에는 각 13.8%와 13.9%로 집계됐고, 올해 6월에는 23.9%로 전년 대비 10%포인트 증가했다.

이처럼 ‘풋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철에 샌들류의 신발을 많이 신어 자연스럽게 발이 노출되기 때문에 발 관리에 신경쓰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롯데마트는 분석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이러한 ‘풋케어’ 제품의 인기를 고려해 전국 모든 점포에서 다양한 ‘풋케어’ 제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스프레이 형태로 간편하게 발을 세정할 수 있는 ‘온더바디 풋샴푸(레몬/쿨링)’를 각 4900원, 강력한 보습력으로 뒤꿈치를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는 ‘뉴트로지나 풋크림’을 80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붙이기만 하면 뒤꿈치 각질이 제거되는 뒤꿈치 팩인 ‘F3힐팩’을 3200원에, 발과 다리까지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발레아 풋 앤 레그 아이스젤’을 4900원에 선보인다.

조정욱 롯데마트 퍼스널케어 부문장은 “여름철을 맞아 발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풋케어’ 관련 상품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풋케어 상품군에 이어 추후에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210,000
    • -2.56%
    • 이더리움
    • 4,537,000
    • -4.54%
    • 비트코인 캐시
    • 649,500
    • -5.73%
    • 리플
    • 719
    • -3.88%
    • 솔라나
    • 192,400
    • -6.24%
    • 에이다
    • 644
    • -5.15%
    • 이오스
    • 1,112
    • -5.36%
    • 트론
    • 170
    • -2.3%
    • 스텔라루멘
    • 158
    • -4.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700
    • -4.73%
    • 체인링크
    • 19,770
    • -3.23%
    • 샌드박스
    • 620
    • -6.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