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슈퍼볼 광고 효과 톡톡… "니로 판매 증가 기대"

입력 2017-02-16 14: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슈퍼볼' 광고가 미국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서 판매 중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기아차는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 편이 유튜브 '애드블리츠'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으로 알려진 USA투데이 '애드미터'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한 데 이어 유튜브 '애드블리츠'에서도 1위에 올랐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튜브 애드블리츠와 USA투데이 애드미터에서 동시에 1위를 한 자동차 브랜드는 기아차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애드블리츠는 유튜브가 2008년부터 운영 중인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 플랫폼으로, 참가자가 선호하는 다수 광고에 무제한 투표를 해서 평가하는 방식이다. 올해 조사는 총 77편의 슈퍼볼 광고를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됐다.

기아차의 슈퍼볼 광고는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이날 기준 유튜브 조회수 2200만 뷰를 돌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145,000
    • -0.75%
    • 이더리움
    • 4,088,000
    • -1.94%
    • 비트코인 캐시
    • 620,000
    • -1.35%
    • 리플
    • 721
    • +0.28%
    • 솔라나
    • 218,800
    • +1.86%
    • 에이다
    • 633
    • +1.12%
    • 이오스
    • 1,114
    • +0.72%
    • 트론
    • 176
    • +0%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500
    • -0.97%
    • 체인링크
    • 19,230
    • +0.84%
    • 샌드박스
    • 596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