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서 1위… 현대차 이어 두 번째

입력 2017-02-07 10: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 출처=USA투데이 홈페이지)
(사진 출처=USA투데이 홈페이지)

기아자동차의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이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의 슈퍼볼 광고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USA투데이는 6일(현지시간)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해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결과인 ‘애드 미터(Ad Meter)’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서 기아차 광고는 평점 7.47점을 받아 일본 혼다자동차(6.97점), 독일 아우디(6.88점)를 제치고 전체 광고 중 정상을 차지했다.

우리나라 기업이 '애드 미터'에서 전체 1위를 한 것은 지난해 현대자동차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 기아차가 내보낸 광고에는 유명 코미디언인 멀리사 매카시가 출연했다. 그는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차량 ‘니로’를 타고 남극 초원을 달리며 환경 보호 활동을 벌인다. 이 광고는 슈퍼볼 3쿼터 때 전파를 탔다. 이 광고는 환경 보호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P 통신은 이 광고에 대해 "기아차는 누구도 불편하게 하지 않으면서 고래 구하기나 빙하·산림 보존 같은 사회적 문제를 건드렸다"고 평가했다.

애드 미터는 1989년부터 USA투데이가 자체 집계하는 TV 시청자의 슈퍼볼 선호 광고 조사다. 올해에는 1만5000명 이상의 시청자가 광고를 보고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투표에 참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35,000
    • -1.29%
    • 이더리움
    • 4,630,000
    • -1.03%
    • 비트코인 캐시
    • 864,000
    • -2.21%
    • 리플
    • 3,074
    • -1.41%
    • 솔라나
    • 196,700
    • -4.24%
    • 에이다
    • 669
    • +3.56%
    • 트론
    • 418
    • -1.42%
    • 스텔라루멘
    • 361
    • -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00
    • -0.33%
    • 체인링크
    • 20,320
    • -1.88%
    • 샌드박스
    • 210
    • -1.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