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박용진 "감사 적발 유치원, 빙산의 일각"…'비리 유치원 명단' 확인 어디서?

(연합뉴스)
(연합뉴스)

국회 교육위원회 박용진 의원이 11일 국정감사 오전 질의를 통해 '2013년~2018년도 17개 시도교육청 감사 적발 유치원 명단'을 공개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 의원은 이날 저녁 MBC 뉴스데스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유치원 명단에 대해 "공개한 된 것은 우리나라에 있는 비리 유치원 전체 명단이 아닌,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4000개가 넘는 전체 유치원을 다 감사했다면 이것보다 훨씬 많은 유치원의 회계 부정, 또 운영의 문제점들이 드러났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에 따르면 대한민국 유치원은 정기감사라는 것을 따로 받지 않고, 시도교육청 별로 이뤄진다. 이 때문에 시도교육청에 따라 감사 기준과 실시 기간이 달라, 일부 지역에만 감사가 이뤄졌을 가능성이 크다.

이날 박 의원은 비리 빈도가 높은 사립 유치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주장하는 것은 자기들은 정부로부터 지원받는 게 없는데 왜 감사를 하느냐는 것인데, 국회에서 교육부 장관에게 질의를 해보니 1년에 2조 원 가까운 지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혈세가 들어가는 곳에 당연히 감사가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감사를 받기 싫다면 세금으로 지원도 받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 의원이 공개한 감사 적발 유치원 명단은 MB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