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알라딘은 업계 최초로 지난 26일 모바일 고객센터 문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알라딘에 따르면 10월 접속 고객 중 29%가 모바일을 통해 접속했고 모바일고객 매출은 주문 건수의 16%, 전체 매출의 11%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에 따라 알라딘은 모바일 고객센터를 열어 주문조회, 배송추적, 1대 1 상담, FAQ 검색을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특히 전자책이나 모바일 관련 문의를 할 경우 고객의 스마트폰 OS나 이용하는 앱의 버전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알라딘 모바일 고객센터는 모바일 알라딘에 접속하거나 알라딘 쇼핑 앱 상단 메뉴 ‘고객센터’를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