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中 비데 시장 공략

입력 2012-05-24 13: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웅진코웨이가 중국 내 비데 시판채널을 확대하고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 가동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웅진코웨이는 23일부터 26일까지 상해에서 개최되는 상해 주방·욕실용품 박람회(KBC 2012)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KBC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용품 박람회 전 세계 30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주방 및 욕실 가구 시스템, 전기기기, 세면실 위생용품 등을 선보였다.

웅진코웨이도 약 44평 규모의 부스에 비데, 연수기, 정수기, 살균수기, 쥬서기 등 욕실 및 주방용품 5개 품목 총 30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하이라이트 존을 비데 존으로 구성하고 최근 출시한 숲속살균 비데(BAS18)를 비롯한 총 9개 모델을 전시하는 등 비데 홍보에 역량을 집중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웅진코웨이는 대형 사업 파트너 및 딜러 확보를 통해 시판 채널을 확대하고 본격적으로 비데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에 돌입할 계획이다.

중국의 비데 시장 규모는 2010년 기준 약 50만대로 추정되며 연간 3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토토(TOTO), 파나소닉 등 일본 브랜드 제품이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일본업체들이 선전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웅진코웨이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해 KBC 참가 이후 대형 로컬업체와의 공급계약 체결에 성공했고 올 초에는 중국 현지 대리상을 통해 북경,화동 지역에 시판채널을 구축했다.

이번 전시를 총괄한 김병조 웅진코웨이 해외영업3팀장은 “이번 KBC 참가를 통해 자사의 비데 살균기술력이 경쟁우위에 있음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며 “세계 최대의 환경가전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에서 적극적인 채널 확대 및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NO.1 환경가전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탕탕 후루후루 탕탕탕 후루루루루"…'마라탕후루' 챌린지 인기
  • “뚱뚱하면 빨리 죽어”…각종 질병 원인 되는 ‘비만’
  • "24일 서울역서 칼부림" 협박글에…경찰 추적 중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될까…오늘 영장실질심사, 정오께 출석
  • 미국 증권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 승인
  • 단독 우리금융,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2년 만에 되살린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460,000
    • -0.84%
    • 이더리움
    • 5,281,000
    • +2.4%
    • 비트코인 캐시
    • 686,000
    • -0.07%
    • 리플
    • 736
    • +1.38%
    • 솔라나
    • 245,700
    • +0.61%
    • 에이다
    • 649
    • -2.7%
    • 이오스
    • 1,145
    • -1.8%
    • 트론
    • 161
    • -3.01%
    • 스텔라루멘
    • 152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500
    • -1.27%
    • 체인링크
    • 23,090
    • +2.53%
    • 샌드박스
    • 617
    • -2.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