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정비, 독점 타이어, AI 서비스 등 고객만족 제고 서비스 인기
“혁신 기술, 서비스 역량 바탕 브랜드 가치 더욱 높일 것”
자동차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이하 김부장 이야기)에 촬영장소 제공 등 제작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5일 SK스피드메이트는 김부장 이야기 속 주인공의 형이 운영하는 자동차 정비소로, 매장 촬영 제공 및 로고 노출 등을 통해 드라마 제작을 지원했다.
김부장 이야기는 서울 자가를 보유하고 대기업에 근무함으로써 성공한 삶이라 자부하던 김부장이 실패를 겪으며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좌절한 김부장은 막막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동안 데면데면했던 형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형은 세차 일을 제안해 김부장은 형의 카센터 옆에 세차장을 차리고 일하는 보람을 느끼며 새로운 일상을 꾸려나간다. 김부장의 마음가짐이 긍정적 반전을 이루는 배경으로서 등장하는 카센터가 바로 스피드메이트다.
중년 남성의 눈물겨운 자아 찾기 스토리가 동년배를 비롯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방송 채널은 물론 OTT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스피드메이트 브랜드 각인 효과 또한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스피드메이트는 국내 대표 자동차 관리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5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리뉴얼하며 ‘내 차 정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는 브랜드 의지를 담았다. 또한 업무시간 중 정비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화요일 야간을 활용한 ‘별빛정비’를 운영 중이며, 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피드메이트 독점 패턴인 ‘로드메이트S’를 출시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말엔 카카오의 ‘카나나’와 연동되는 차량관리 AI메이트 ‘스피드 오토케어’를 선보여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고객 맞춤형 정비환경 조성에 나서기도 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의 차량 관리에 함께해 온 스피드메이트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며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드라마 제작지원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