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서비스매니저, 70대 고객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입력 2023-09-15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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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호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사진제공=코웨이 )
▲고창호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사진제공=코웨이 )

코웨이는 자사 서비스매니저가 고객의 수상한 통화 내용을 감지하고 현명하게 대처해 거액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고 15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서비스지점에 근무하는 고창호 서비스매니저는 지난 9일 오후 2시경 비데 설치 업무 중 70대 고객이 당황한 목소리로 통화하는 소리를 들었다. 고 서비스매니저는 스피커폰으로 들려오는 통화 내용에서 “사는 곳이 어디냐”, “전화를 끊지 말고 외출 준비를 한 뒤 다시 전화를 받아라”는 말을 듣고 보이스피싱 범죄임을 직감했다.

피해 고객은 “아들이 대출 보증을 잘못 서서 사채업자에게 납치됐다”는 협박 전화에 속아 현금 5000만 원을 건네려 한 것으로 파악됐다.

고 서비스매니저는 통장과 도장을 챙겨 급하게 외출하려는 고객을 침착하게 안심시켰고, 이후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신변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막았다. 해당 고객은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안정을 되찾았다. 피해 사실을 깨닫고 난 뒤 노후자금을 잃을 뻔 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해당 사연은 피해 고객의 아들이 회사 고객센터로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해오면서 뒤늦게 알려졌다.

고 매니저는 “업무 중 우연히 들려온 전화 내용과 고객의 불안한 행동에서 보이스피싱 사기임을 눈치채고 우선 대화를 통해 고객을 안심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연신 고맙다고 하시며 차까지 배웅해주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작은 관심을 기울여 고객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같은 사례를 사내 게시판에 소개하고 전사에 긍정 에너지를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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