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분기 연속 美 가전 브랜드 점유율 1위

입력 2017-04-25 14: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올 1분기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4분기 연속 1위다.

25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 19.2%로 가전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트랙라인은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 세척기 등 미국 내 주요 가전을 합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분기 단위로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작년 2분기 점유율 16.7%로 브랜드 1위에 오른 이후 점유율을 꾸준히 높여가며 자리를 지켰다. 연간으로도 작년에 점유율 17.3%를 기록, 1위에 올랐다.

품목별로 보면 세탁기, 냉장고가 작년에 이어 1위였다. 1분기 세탁기 점유율은 19.7%였다. 작년에 출시한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3분기에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올해 초 출시된 플렉스워시가 힘을 보탰다. 특히 드럼세탁기는 작년 1분기에 비해 5.9%포인트 증가한 27.1%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냉장고는 점유율 23.0%를 기록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점유율 34%로 32분기 연속 1위다. 연간으로는 점유율 30.8%로 작년에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갔다.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2500달러 이상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2000달러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가 각각 37.0%, 36.4%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겟하는 방법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안무가도 "이건 뭐 죄다 복붙"…아일릿 저격
  • 알리·테무의 공습…싼값에 샀다가 뒤통수 맞는다고? [이슈크래커]
  •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내달 한국 출시
  • 장원영 향한 악의적 비방…'탈덕수용소' 결국 재판행
  • 스승의날 고민 끝…2024 스승의날 문구·인사말 총정리
  • '10억 로또'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일정 드디어 떴다…7월 중 예정
  • 금감원, 홍콩 ELS 분조위 결과...배상비율 30~65% 결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94,000
    • -2.09%
    • 이더리움
    • 4,041,000
    • -1.73%
    • 비트코인 캐시
    • 604,000
    • -1.71%
    • 리플
    • 707
    • -0.14%
    • 솔라나
    • 201,400
    • -2.09%
    • 에이다
    • 605
    • -1.63%
    • 이오스
    • 1,074
    • -0.46%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44
    • -0.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250
    • -2.75%
    • 체인링크
    • 18,330
    • -1.77%
    • 샌드박스
    • 575
    • -1.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