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진행한 ‘SPC삼립-H마트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H마트 브라이언 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이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H마트 관계자들과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을 위해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K-푸드 열풍으로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시장에 한국 베이커리를 알리려는 양사의 니즈가 부합해 추진됐다.
H마트는 약 4조3000억 원원(2022년 기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이다.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총 120개의 대형마트, 수퍼마켓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을 공동 기획해 미국 H마트 채널을 통해 유통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푸드 제품까지 판매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H마트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선보여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