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1-07-19 10:57 수정 2011-07-19 15: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자동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조사에서 분기 기준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19일 현대차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정보업체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11년 2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일본 혼다와 도요타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충성도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을 의미하며, 충성도가 높을 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월간 기준으로 1위를 차지한 적은 있지만, 분기 기준으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켈리블루북의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의 52.3%가 향후 차량을 구입할 때도 같은 브랜드를 사겠다고 응답해, 조사 대상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50%를 넘었다.

49.7%를 차지한 혼다가 그 뒤를 이었으며, 도요타는 47.7%로 3위에 그쳤다. 또 포드와 스바루가 각각 45.4%와 44.8%로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대중교통 요금 20% 환급"...K-패스 오늘부터 발급
  • "뉴진스 멤버는 쏘스뮤직 연습생 출신…민희진, 시작부터 하이브 도움받았다"
  • "불금 진짜였네"…직장인 금요일엔 9분 일찍 퇴근한다 [데이터클립]
  • 단독 금융위, 감사원 지적에 없어졌던 회계팀 부활 ‘시동’
  • "집 살 사람 없고, 팔 사람만 늘어…하반기 집값 낙폭 커질 것"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이어지는 의료대란…의대 교수들 '주 1회 휴진' 돌입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00,000
    • -3.24%
    • 이더리움
    • 4,533,000
    • -2.03%
    • 비트코인 캐시
    • 700,000
    • -4.44%
    • 리플
    • 774
    • -2.89%
    • 솔라나
    • 216,900
    • -3.9%
    • 에이다
    • 694
    • -4.54%
    • 이오스
    • 1,203
    • -0.99%
    • 트론
    • 166
    • +1.22%
    • 스텔라루멘
    • 168
    • -0.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00
    • -4.15%
    • 체인링크
    • 21,220
    • -3.89%
    • 샌드박스
    • 677
    • -4.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