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성공 기준은 월 매출 얼마?

입력 2011-11-02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성공한 온라인 쇼핑몰은 한 달에 얼마나 벌까. 쇼핑몰 CEO가 '이정도면 성공했다’라고 생각하는 쇼핑몰의 월 매출 규모는 '1000만원 정도'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코리아센터닷컴의 전자상거래 토탈 서비스 메이크샵은 쇼핑몰 운영자 21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30%(65명)가 '자신을 성공한 쇼핑몰 CEO'라고 답변, 이들 중 53%가 1000만원 정도의 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1억 이상'이라는 대답도 전체의 23%를 차지했으며 '5000만원 정도'와 '3000만원 정도'에 답변한 응답자도 각각 16%와 7%로 집계됐다.

'성공하기까지 쇼핑물 운영 기간'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61%가 '2년 미만'이라고 답했으며 2년에서 4년 사이가 19%, 4년 이상은 21%를 차지했다.

반면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고 응답한 운영자들은 '월 매출 규모가 어느 정도면 성공한 쇼핑몰이라고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5000만원 정도'라는 응답자가 40%를 차지해 가장 높았다.

'1억 정도(28%)', '3억 이상(21%), '1000만원 정도(11%)순으로 답해 쇼핑몰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운영자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운영자들 사이에 매출과 성공에 대한 시각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는 응답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광고와 홍보(56%)'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품질 및 서비스 개선'과 '상품 다양화'라는 의견도 각각 14%와 9%를 차지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매출 규모는 쇼핑몰 아이템, 단가, 운영 방안 등 다양한 변수들에 의해 달라지고 성공 여부도 개인적이 기준에 따라 상대적일 수 밖에 없다"며 "다만,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한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타 쇼핑몰과는 다른 자신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대통령실 "北 감내하기 힘든 조치 착수…대북확성기 방송도 배제 안해"
  • 단독 빨래 심부름 걸리자 보복성 인사 ‘갑질’…도로공사 지사장 고발
  • [유하영의 금융TMI] 6개 은행, ‘책무구조도’ 도입 앞두고 은행연합회에 매일 모이는 이유
  • 세계증시 랠리서 韓만 소외 [불붙은 세계증시, 한국증시는 뒷걸음 왜]①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중국, ‘우주굴기’ 중요한 이정표 세워…달 뒷면에 목메는 이유는
  • 이혼재판에 SK우 상한가…경영권 분쟁마다 주가 오르는 이유
  • “넘버2 엔진 시비어 데미지!”…이스타항공 훈련 현장을 가다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33,000
    • -0.02%
    • 이더리움
    • 5,302,000
    • -0.06%
    • 비트코인 캐시
    • 644,500
    • +0.55%
    • 리플
    • 723
    • -0.55%
    • 솔라나
    • 230,600
    • -1.37%
    • 에이다
    • 629
    • +0.32%
    • 이오스
    • 1,130
    • +0.27%
    • 트론
    • 159
    • +1.27%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750
    • -1.22%
    • 체인링크
    • 25,520
    • -0.89%
    • 샌드박스
    • 623
    • +3.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