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완 대표 “40돌 스무디킹, 글로벌 도약 본격화”

입력 2013-08-02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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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프랜차이즈 컨퍼런스서 미션·로고 발표

김성완 스무디킹 대표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2일 스무디킹에 따르면 김 대표는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즈에서 진행된 ‘2013 스무디킹 프랜차이즈 컨퍼런스(Smoothie King 2013 Franchise Conference)’에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브랜드 재정립 비전 선언 및 새로운 브랜드 아이데티티를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 미션(Inspire people to live Healthy and Active Lifestyle)은 스무디킹이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환경에서 최고 품질의 영양적인 스무디를 제공해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스무디킹은 매장과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과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함께해 나갈 것이라는 뜻도 포함되어 있다.

스무디킹은 이와 같은 브랜드 미션과 함께 역동적인 스타일로 재탄생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스무디킹의 상징인 왕관은 클래식함을 벗고 자유롭게 물감을 뿌려 놓은 듯한 감각적인 이미지로 발전됐다. 이는 3명의 사람이 손을 맞잡고 있는 모습을 연상시키킨다.

김성완 대표는 “스무디킹은 40년 간의 업계 노하우를 축적한 동시에 가장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가진 유일한 스무디 전문 프랜차이즈”라며 “이번에 발표하는 스무디킹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퀄리티와 건강한 제품,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하는 미래에 대한 약속을 담은 스무디킹의 새 얼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스무디킹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글로벌 식음료 프랜차이즈 경험을 가진 새로운 마케팅 부사장을 임명하고 더욱 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973년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시작된 스무디킹은 현재 전 세계에 65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2년 스무디킹 코리아의 미국 본사 인수 후 김 대표의 지휘 아래 글로벌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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