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광장에 설치된 '쉐보레 타운'
'쉐보레 타운'은 3541㎡(약 1071평) 면적의 5층 규모 건물이다. 전면과 측면 모두 쉐보레 로고와 이니셜로 장식돼 있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국내 출범을 상징화하고 있다는 게 GM대우 측 설명이다.
독특한 외관 이외에 이곳에서 펼쳐지는 신차발표회도 이목을 끌었다. 지난 9일 열린 쉐보레 올란도 신차발표회가 그 첫 번째다. 신차발표가 자동차극장식으로 열려 신차시승 행사도 겸할 수 있다.
GM대우 측은 '쉐보레 타운'을 신차발표회 이외에도 각종 사내외 행사에도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GM대우에 따르면 '쉐보레 타운'은 올란도와 아베오 신차발표회 이후 쉐보레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영업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장소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제이 쿠니(Jay Cooney) 홍보부문 부사장은 "한국의 중심,서울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첫 신차를 선보이는 데는 조금 특별한 장소가 필요했다"며 "국내 신차발표회의 트렌드를 주도해 온 회사의 전통과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아 만들어진 쉐보레 타운이 많은 관심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GM대우는 16일 아베오 신차발표회를 거쳐 2월 말까지 '쉐보레 타운'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