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무신사 CI’와 스토어·서비스의 ‘무신사 BI’ 분리
22~31일까지 열흘간 ‘새로워진 무신사’ 캠페인도

무신사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Brand Identity) 체계를 22일 공개했다.
단순한 로고 업데이트보다는 무신사의 달라진 기업 규모와 비즈니스 시스템을 정비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기업으로서 무신사의 CI(Corporate Identity)와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서비스로서 무신사 스토어 BI를 명확하게 분리한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지역을 포함한 사업 영역 확장성을 강조할 전망이다.
새로운 무신사 스토어 BI는 기존 영문 대문자 ‘MUSINSA’로 쓰였던 로고를 더욱 두껍고 단단하게 표현한 것으로, 패션 플랫폼을 사업 영역을 넓혀 K패션 대표 기업으로서 성장한다는 상징성과 확장성을 강조했다.
새 BI는 오프라인에서 운영중인 편집숍과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점포 내·외부에 부착할 안내판, 사이니지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스토어에 적용한 새 BI는 가시성을 높여 고객 관심 제고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무신사는 BI 리뉴얼을 기념해 22일부터 열흘간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를 슬로건으로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한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랜덤 쿠폰과 무신사머니 지급 등의 이벤트도 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