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는 중국 ‘티몰’에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티몰은 중국 최대 소비자거래(B2C)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무신사와 중국에 본사를 둔 안타그룹의 합작 법인 ‘무신사 차이나’의 첫 사업 행보다.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현지에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를 전개하고, 각각 온·오프라인 공식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이날 문을 연다. 오픈 시점에는 한국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 아이템 280여 종을 선별해 먼저 선보이고, 연말까지 400종 이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10월 중순에는 무신사 스토어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정식 오픈한다. 스토어 개점으로 20여 개의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가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무신사는 연내 입점 브랜드를 50여 개까지 확대하고 한국의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중국 고객에게 선별해 소개할 계획이다. 파트너 브랜드와 함께 현지 고객 특성을 고려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현지 배송 체계를 구축해 K패션을 구매하는 중국 고객의 배송 경험을 대폭 개선했다. 앞으로는 K패션 브랜드의 신상품과 인기 품목을 분실이나 가품 위험 없이 주문 후 48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무신사 차이나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무신사가 신뢰할 만한 패션 큐레이터로서 한국의 경쟁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중국 젊은 세대에게 소개하는 첫 출발점”이라며 “무신사가 축적해 온 패션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K패션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