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경험 소비 잡아라’…K패션, 불황 뚫으려 수입 브랜드 유치·글로벌 진출↑
수입 브랜드로 새로운 경험 소비 노려 자체 브랜드는 한류 머금고 글로벌 공략 국내 패션업계가 소비 위축 등으로 부진을 겪는 가운데 새로움을 강조하며 해외 중심 전략을 전개한다. 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3분기에 희망을 걸었던 대부분의 패션 기업들은 대부분 신통치 않은 성적표를 받았다. 삼성물산패션부문, F&F, LF,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등으 모두 영업이익이 줄었다. 그나마 F&F가 역성장을 면하고 소폭 성장했다. 상반기에만 패션업계에는 여러 외부 환경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지속한 불황에 소비가 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