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537억 원…전년比 97% 성장

입력 2022-08-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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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부문 매출 803억 원, 영업이익 163억 원
“코로나19 확산세에도 유의미한 성장세”

▲야놀자 CI (사진제공=야놀자)
▲야놀자 CI (사진제공=야놀자)

야놀자가 올해 2분기 연결 매출 1537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780억 원 대비 97% 성장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49억 원으로 집계됐다. 야놀자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공격적인 글로벌 인재 채용과 인수 합병에 따른 연결 법인 증가 및 신사업 확장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 집행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80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63억 원을 기록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13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3.4%, 전년 동기 대비 206% 성장했다. 영업손실은 13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8%P 개선됐다. 글로벌 솔루션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따른 고성장이 지속 중인 동시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투자 역시 확대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5월부터 연결 편입된 인터파크는 2분기 매출 437억 원, 영업이익은 21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항공 발권 부문과 공연, 전시 등 티켓 예매 부문에서 성과를 거뒀다.

야놀자 관계자는 “공격적인 인재 영입, 선제적인 R&D 투자 등을 통해 코로나 종식 이후 여행 및 레저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면서, “3분기에는 인터파크의 완전 연결 편입과 국내외 여행 수요 선제 대응을 통해 견고한 실적과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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