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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2 가솔린 티볼리로 유럽시장 공략 시동…언택트 출시 행사 개최

입력 2020-05-18 13:17

유튜브 계정으로 무관중 중계…쌍용차 최초로 1.2 가솔린 엔진 얹어 최고출력 128마력

▲쌍용자동차가 유럽시장에 가솔린 1.2 터보엔진을 얹은 티볼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행사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수요 대응에 나선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유럽시장에 가솔린 1.2 터보엔진을 얹은 티볼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행사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수요 대응에 나선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유럽시장에 가솔린 1.2 터보엔진을 얹은 티볼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행사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수요 대응에 나선다.

쌍용차는 13일 저녁 10시(현지시간) 유튜브를 통해 유럽시장에 선보일 티볼리 G1.2T를 공식 출시했다.

코로나 사태가 대유행으로 번지면서 언택트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는 쌍용차의 유튜브 글로벌 계정을 통해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됐다.

행사는 영국 출신의 앤드류 밀라드(Andrew S. Millard) 부산외대 파이데이아 창의인재학과 교수의 사회로 자동차 칼럼니스트 황순하 글로벌 자동차 경영연구원 대표, 최연소 여성 카레이서 임두연씨가 패널로 참여한 토크쇼 형식으로 열렸다.

티볼리 G1.2T 소개, 온라인 시승 영상, 유럽대리점 관계자들의 현지 판매계획 영상, CEO와의 질의응답, K-POP 스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쌍용차 최초로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은 티볼리 G1.2T는 최고 출력 128마력의 힘을 내고, 유로6d-step2 배기가스 배출규제를 충족해 연비 향상과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까지 이뤄냈다.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도 갖춰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다운사이징 엔진, 가솔린 모델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티볼리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 1.6리터 디젤 엔진에 더해 새롭게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을 추가하며 티볼리의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며 “코로나19로 유럽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크게 위축된 상황이지만 강화된 제품군과 시장 상황에 맞춘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하반기 유럽 수출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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