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G마켓, 8년 연속 온라인쇼핑 1위 브랜드”

입력 2014-09-01 11: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은 1일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 쇼핑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KPC)가 1일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G마켓은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ㆍ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 점수를 받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30개 산업군과 104개 브랜드를 조사해 산출하는 브랜드 가치 지표다.

KPC는 G마켓에 대해 “명실 상부한 온라인 쇼핑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 최초의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KPC에 따르면 G마켓은 그동안 ‘수산물에 반하다’, ‘G마켓이 간다’, ‘G마켓 후레쉬’ 등을 진행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또 G마켓 수입명품관에서 ‘위조품 200% 보상 서비스’, ‘관세청인증전문관’ 등을 운영하며 위조품 보상 활동에 힘쓰는 등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주력해왔다.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 앞장온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G마켓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을 선도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PC홈페이지와 모바일 앱도 개편했고 큐레이션 쇼핑몰인 ‘G9’도 새로 오픈했다. 신속한 결제 시스템을 완비하기 위해 ‘스마일페이’를 도입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성 개선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G마켓 강선화 마케팅실장은 “8년 연속 최고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62,000
    • +6.6%
    • 이더리움
    • 4,191,000
    • +3.51%
    • 비트코인 캐시
    • 638,000
    • +5.37%
    • 리플
    • 719
    • +1.7%
    • 솔라나
    • 214,700
    • +6.45%
    • 에이다
    • 626
    • +3.64%
    • 이오스
    • 1,111
    • +3.45%
    • 트론
    • 176
    • +0%
    • 스텔라루멘
    • 148
    • +2.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000
    • +5.2%
    • 체인링크
    • 19,170
    • +4.64%
    • 샌드박스
    • 609
    • +5.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