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BP 분할합병…광고·플랫폼 사업 흡수 합병

입력 2014-03-22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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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네이버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이하 NBP)의 유관조직을 통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NBP의 IT인프라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문(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은 네이버로 통합될 예정이다.

향후 네이버는 검색광고 등, ‘모바일 광고’에 보다 기민하게 대응할 뿐 아니라, 광고의 정보 가치를 제고하는 등 더욱 책임감 있게 검색광고를 운영해나간다는 방침이다.

NBP는 IT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변모, 해당 사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키워 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NBP의 분할과 네이버와의 합병 기일은 7월 1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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