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입력 2013-06-27 14: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3년 연속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지난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 평가 모델로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개 요인을 측정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서비스 산업 71개 업종에 속하는 총 295개 기업·기관의 서비스 또는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만 20세부 터59세까지의 성인 남녀 고객 8만4900여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병행해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올해 제주산 그린티 음료를 비롯해 국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과 원부재료를 개발해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e-Gift로도 출시했다.

또한 사회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 경영을 선포하며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 인간중심, 친환경, 커피원산지 등 7가지 항목에 관한 목표를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KS-SQI 선정으로 스타벅스는 올해 들어 소비자 만족도와 동반성장, 고용창출 부문 등에서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인협회, 한국브랜드경영협회 등 9개 단체로부터 수상하게 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요즘 20대 뭐하나 봤더니…"합정가서 마라탕 먹고 놀아요" [데이터클립]
  • "책임경영 어디갔나"…3년째 주가 하락에도 손 놓은 금호건설
  • "노란 카디건 또 품절됐대"…민희진부터 김호중까지 '블레임 룩'에 엇갈린 시선 [이슈크래커]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새로운 대남전단은 오물?…역대 삐라 살펴보니 [해시태그]
  • 尹 "동해에 최대 29년 쓸 천연가스 매장 가능성...올해 말 첫 시추작업 돌입"
  • "이의리 너마저"…토미 존에 우는 KIA, '디펜딩챔피언' LG 추격 뿌리칠까 [주간 KBO 전망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80,000
    • +1.68%
    • 이더리움
    • 5,311,000
    • +0.38%
    • 비트코인 캐시
    • 648,000
    • +0.7%
    • 리플
    • 724
    • +0.28%
    • 솔라나
    • 230,500
    • +0.17%
    • 에이다
    • 631
    • +0.32%
    • 이오스
    • 1,144
    • +1.42%
    • 트론
    • 159
    • +0%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300
    • +1.07%
    • 체인링크
    • 25,090
    • -1.76%
    • 샌드박스
    • 649
    • +4.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