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사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 고객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제휴 사업이 추진됐다.
편의점과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브랜드와 캐릭터 등 양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300만인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프로모션 등이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된다.
특히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 제안도 이뤄지고 있다.
양사는 구체화 과정을 거쳐 협업 결과물을 속도감있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각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이종 업계 선두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리딩해 가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