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수입차 ‘서비스 만족도’ 유럽 브랜드 1위

입력 2020-10-08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컨슈머 인사이트’ 연례 조사서 호평
아시아 최초 개인 전담서비스(VPS)
공격적 투자 덕에 고객 만족도 급상승
관련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 런칭,

(사진제공=볼보코리아)
(사진제공=볼보코리아)

볼보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급상승했다.

8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뽑은 '2020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볼보가 독일차를 제치고 서비스 만족도(CSI)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 소유자 9만9811명 중 최근 1년 이내에 직영 및 지정,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총 3만469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했다.

그 결과 볼보는 총 829점을 획득해 독일 자동차를 포함한 유럽 브랜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3년 711점에서 무려 17% 가량 상승한 수치로, 수입차 평균(799점) 및 국산차를 포함한 산업 평균(801점)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여기에 지난 1년 이내 새차를 구입한 1만977명을 대상으로 디자인, 성능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경험을 기반으로 조사한 ‘제품 만족도’ 에서도 볼보자동차가 879점을 기록하며 국산차와 수입차 모든 브랜드를 통틀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국산차 평균은 786점, 수입차 평균은 811점으로 수입차 평균이 소폭 높았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왔다. 이번 결과는 이를 실제 체험해본 분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삶의 가치를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과 투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757,000
    • +0.46%
    • 이더리움
    • 5,364,000
    • +4.46%
    • 비트코인 캐시
    • 701,000
    • +0.65%
    • 리플
    • 729
    • -0.68%
    • 솔라나
    • 242,500
    • -2.45%
    • 에이다
    • 667
    • -0.15%
    • 이오스
    • 1,170
    • -0.59%
    • 트론
    • 164
    • -2.38%
    • 스텔라루멘
    • 154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750
    • -1.77%
    • 체인링크
    • 23,040
    • +0.04%
    • 샌드박스
    • 633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