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방통위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 최우수사업자 선정

입력 2018-12-28 08:51 수정 2018-12-28 08: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브로드밴드 고객 컨설팅그룹 9기 위촉식.(사진제공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고객 컨설팅그룹 9기 위촉식.(사진제공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에서 2018년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돼 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방통위는 매년 통신사업자, 포털, 앱마켓 등 6개 서비스 분야의 31개사(중복 제외시 23개사)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고객센터 통화 편리성, 이용자 만족도 등을 평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970점으로 참가 사업자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고객센터 상담사의 점심시간 보장을 통해 상담사 인권을 강화하면서 업무 효율을 증진하는 서비스 개선을 이뤄냈다. 더불어 Fake DNS(사설 공유기 DNS 변조) 감염고객 보호 서비스를 제공해 해커로 인한 금융계정 탈취, 악성코드 감염 등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했다.

또 기존 고객 컨설팅 그룹을 키즈부모 그룹, 대학생 그룹, 미디어에 관여도가 높은 준전문가 그룹으로 컨설 그룹을 더욱 세분화했다. 특히 400명 수준의 온라인 고객 컨설팅 그룹을 1,000명으로 늘려 이용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개선에 힘써 왔다.

한창희 SK브로드밴드 SV추진실장은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 맞춤 가치와 긍정적 이용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했다"며 "지속적인 고객 가치 혁신과 함께 사회적 가치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41,000
    • -3.94%
    • 이더리움
    • 4,461,000
    • -5.17%
    • 비트코인 캐시
    • 682,000
    • -6.19%
    • 리플
    • 748
    • -4.71%
    • 솔라나
    • 208,100
    • -8.33%
    • 에이다
    • 673
    • -5.74%
    • 이오스
    • 1,253
    • +0.24%
    • 트론
    • 165
    • +0.61%
    • 스텔라루멘
    • 163
    • -5.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350
    • -8.23%
    • 체인링크
    • 21,010
    • -5.74%
    • 샌드박스
    • 652
    • -9.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