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가도 영입

이노션이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30년 경력을 가진 베테랑 인물 ‘레슬리 배럿’을 미국법인 ‘최고 책임자’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노션 미국법인은 레슬리 배럿 선임을 위해 최고 책임자 직책을 새롭게 신설했다. 이번에 신설된 최고 책임자 직책은 최고경영자(CEO) 바로 아래 직위다. 또한 현지인 출신의 미국 시장 전문가를 임명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배럿은 앞으로 조직 운영, 신사업 및 성장 전략 구축, 클라이언트 서비스 및 인공지능(AI) 등 기술 혁신을 총괄하며, 이노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미국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이끌 예정이다.
배럿은 세계적 광고회사 굿비 실버스타인 앤드 파트너스에서 이노션 합류 전까지 최고 책임자 겸 공동 경영자로 역할을 수행해온 업계 전문가다. 당시 고객과 임직원의 충성도를 높이고 굵직한 신규 비즈니스를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배럿은 AI 등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노션 미국법인은 이번 합류를 계기로 미국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넓혀갈 계획이다.
이노션은 5월 미국법인 최고 전략 책임자(CSO)에 디지털·미디어·PR 분야 등에서 전략 전문 경력을 지닌 ‘리 마이콘’도 새롭게 영입한 바 있다. 마이콘은 브랜드 전략은 물론 비즈니스 성과 전략까지 아우르는 풍부한 경력을 보유했으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전략적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그는 합류 이후 전략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차별화된 인사이트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이끌어 낸 성과를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일수 이노션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이자 미국법인 CEO 부사장은 “레슬리 배럿과 리 마이콘의 합류는 이노션에 매우 의미 있는 전환점”이라며 “우리의 비즈니스 경쟁력과 기술 혁신, 그리고 조직 문화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