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이는 안전 관련 공익 캠페인 선봬

이노션이 부산의 랜드마크이자 국내 유일의 비수도권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인 해운대의 초대형 전광판 ‘그랜드 조선 미디어’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The Biggest Lifeguard)’ 안전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6일 이노션은 그랜드 조선 미디어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메시지 노출 시스템을 구축하고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 캠페인 영상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그랜드 조선 미디어는 해운대 해수욕장 앞 그랜드 조선 부산 외벽에 설치된 가로 25m, 세로 31m의 곡면 디지털 전광판이다.
이번 캠페인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총괄, 이노션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초대형 디지털 전광판에서 압도적인 크기의 해양 구조대원이 등장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안전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영상은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실시간 기상 정보, 파고 등의 데이터와 연동된 구조대원의 상황별 안전 지침을 3D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이면서도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일례로 파고가 높은 날에는 부분통제 혹은 전면통제 등의 상황에 따라 구조대원이 통제 사인을 보내는 모습이 송출된다. 야간에는 폐쇄회로(CC)TV를 주시하는 구조대원의 모습과 해양 안전을 위한 비상상황실 화면이 송출되면서 24시간 안전을 강조한다.
이노션과 신세계프라퍼티는 해당 캠페인으로 해수욕장 내 사고 발생을 줄이고, 피서객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생생한 영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노션 관계자는 “옥외광고물을 활용해 안전 메시지를 전달한다면 시각적 몰입도와 경각심 전달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했다”며 “해운대에서 근무하시는 실제 민간수상구조대원을 모델로 기용해 더욱 신뢰감을 주려고도 노력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