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후원하고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KOINCE)가 주관한 ‘2025 소비자 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27일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렸다.
2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올바른 소비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안전한 디지털 소비생활’을 주제로 △중고거래 △구독소비 △해외직구 등 일상 속 디지털 소비 이슈에 초점을 맞췄다.
공모전에는 49개 대학 소속 606명이 참가해 동영상 87편, 카드뉴스 129편 등 총 216편의 콘텐츠가 응모됐다. 수상작은 총 14개로 수상팀에는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소 퀴즈 온 더 블록’(배서현·백채원)은 퀴즈 형식으로 중고거래 사기 예방 정보를 실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전달하고 시청자 참여를 유도한 구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똑똑한 선택의 시작, 안전한 해외 직구’(손윤서 외 2인), 최우수작은 ‘해외직구도 야구처럼! S.A.F.E.하게 홈까지’(이제하 외 2인)이 선정됐다.
GS리테일은 이번 공모전의 주축이 Z세대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SNS 환경에서 성장한 이들이 디지털 소비자 문제를 스스로 인식하고 해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수상작은 향후 소비자교육지원센터의 교육자료로 활용되며 유튜브 등을 통해 일반 시민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