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카이인텔리전스가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된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DMS 2025)’에 골드 파트너사로 참가해 생성형 AI(Gen-AI)를 활용한 광고 제작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마케팅의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스카이인텔리전스는 지난해 LVMH 이노베이션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3D 모델링 및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을 중심으로, 럭셔리 브랜드와 글로벌 전자기업이 실제 캠페인에 적용한 사례를 공개했다. AI 기술이 단순한 데모를 넘어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스카이인텔리전스 한동균 사업부장은 ‘AI캐즘을 넘어, 커머셜 퀄리티와 콘텐츠 생산성을 증명한 유일한 Gen-AI’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 부장은 강연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이 광고 산업에 실질적으로 적용되는 데 필요한 조건을 짚고, 자사의 기술을 활용한 실제 커머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기술적 우수성과 효율성을 강조했다. 해당 사례들은 AI기반 콘텐츠가 단순한 데모 수준을 넘어 실제 캠페인에 적용 가능한 수준임을 입증하며 현장 전문가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 부장은 “생성형 AI가 마케팅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지만, 실제 캠페인에서 상업적 성과로 연결된 사례는 드물다”며 “스카이인텔리전스는 독자 개발한 Gen-AI 모델을 기반으로 LVMH, 리치몬트, LG전자 등과 1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과 콘텐츠 완성도를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스카이인텔리전스는 최근 NVIDIA의 산업용 AI 운영체제 ‘옴니버스(Omniverse)’를 도입해 작업 효율을 기존 대비 100% 이상 향상시키고, 제작 비용을 절반 이상 절감하는 등 콘텐츠 생산 전반의 자동화 및 최적화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성형 AI 기술이 단순한 실험 단계를 넘어 실제 광고 산업의 새로운 제작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평가하며, 향후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