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특수 잡아라" 식품업계, 키즈마케팅 열전

입력 2021-05-01 09:00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식품업계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동심'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어린이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키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 강화 등에 관심이 쏠리면서 '건강'에 방점을 찍은 제품들이 대거 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어린이날을 맞아 ‘집에서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테마로 밀키트 ‘쿡킷(COOKIT)’ 신메뉴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신메뉴는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 ‘쉬림프빠네피자’, ‘수비드치킨 화이타’, ‘치킨&새우 칠리탕수’ 등 4종이다. 어린이날 특별한 만찬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했다.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는 두툼한 페투치네 면과 고소하고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 메뉴다. 소고기 부채살 스테이크를 곁들여 풍미를 더 했다. ‘수비드치킨 화이타’는 매콤한 케이준 양념에 닭가슴살과 각종 야채를 볶아 또띠아에 싸먹는 멕시코 대표 요리다. 아이들 간식에 어울리는 ‘치킨&새우 칠리탕수’는 치킨, 새우와 버섯 등 각종 채소를 매콤달콤한 칠리탕수소스에 버무린 메뉴다.

어린이날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5월 6일까지 신메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쿡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가정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를 즐기며 소중한 어린이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며 “소비자의 오감 만족을 위한 메뉴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제과)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을 선보였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에는 ‘치토스’, ‘오잉’, ‘꼬깔콘’, ‘씨리얼’, ‘칸쵸’ 등 인기 제품 7종과 전원을 켜면 돌아가는 선풍기의 날개에 LED로 특정 글자가 나오는 미니 선풍기와 ‘흔한남매’의 캐릭터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간 스티커 등 2종의 구성품이 함께 들어가 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롯데제과 스토어),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몰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1만5900원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소비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셉트의 과자선물세트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건강'에 방점을 찍은 어린이날 선물도 등장했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디즈니 건강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집콕 장기화로 건강한 식습관 관리가 필수적인 어린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위니 더 푸’, ‘미키 마우스’ 등 디즈니 캐릭터를 제품과 패키지에 적용했다. ‘촉촉 쫄깃 탕종식빵’, '치즈치즈 번'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디즈니 건강빵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디즈니 건강빵 제품 8000원 이상 구매 시 귀여운 푸 디자인을 입힌 육아맘 필수템 ‘다용도 에코백’을 3900원에 살 수 있다. 행사는 지난 28일부터 한정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뚜레쥬르)
(뚜레쥬르)

KGC인삼공사는 ‘오월,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에 어린이용 건기식 제품인 홍이장군 키즈랩을 포함시켰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균형있게 배합하고 유산균의 성장과 생존을 위한 4종 복합 프리바이오틱스도 함께 담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출시 한달 만에 100만 포가 팔렸을 정도로 인기다.

홍이장군 제품은 다음 달 3일부터 16일까지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5~10%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된다.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고객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과 네이버, 카카오톡, 쿠팡 등에서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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